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[부동산] 오피스텔 전성시대 이제 시작이다.

본문

안녕하세요.
이번에는 [부동산] 오피스텔 얘기를 하려고 합니다.
1년 전에 안산에 오피스텔을 매수 해 놓은게 있는데요. 요즘 유튜브에서 오피스텔에 대해 말이 많더라구요.
이제 때가 온건가 싶고,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난건지 한번 설명해 보려고 합니다.

많은 사람들이 좋은 아파트에 환상이 있고, 누구나 좋은 위치에 살고 싶은 욕망이 있어요.
하지만, 월급에 비해서 수지타산이 안 맞는거죠. 중심지는 오를때로 올라서 비싸고 뭐 부동산 폭락이 와봤자 거품낀 가격만 갂일테고. 그래도 돈 많은 사람이나 아파트를 좋아하는 사람은 살겠지만,
이 비싼 아파트를 못 사는 나머지 사람들은 어떻게 하느냐를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.
여기에 결혼을 안 하는 1인가구 세대에도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살펴볼 수 있어요.

사람은 자신의 능력이나 처한 상황에 따라서 합의점을 찾고 적응해 가기 마련입니다.
아파트보다 저렴한 오피스텔로 눈길을 돌리거나, 서울을 떠나 경기에 있는 오피스텔의 원룸이나 투룸으로 간다거나.
1인 가구 또한 마찬가지 방 여러개가 필요 없는거죠 혼자사니까.
몸만 들어가서 살다 나오면 끝이니 아파트보다 더 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.
이건 여담이지만, 시내에 나가보면 치과, 안과, 음식점 등등이 있는데 이 건물이 오피스텔 인거 알아두시면 좋을거 같아요.




결론은 오피스텔

남아나는 아파트 이제는 메리트가 없다.
1인가구가 늘어나고, 방 여러개인 아파트가 필요없고,
다 갖춰진 데다가 원룸, 투룸 으로 선택지가 많으니까 오피스텔로 몰린다.
오피스텔 가격이 서울, 경기 지방, 순서로 올라간다.



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